바야흐로 캠핑의 계절, 전국 자연휴양림으로 떠나볼까? (ft.숲나들e)

2019. 10. 4. 09:56캠핑

가을은 캠핑의 계절

3주전, 우리도 3년만의 캠핑을 떠나기 위해 캠핑장소를 서치했다.

시설이 좋은 사설 오토캠핑장도 허다하지만 전국 자연휴양림으로 선택 해볼까 한다.
왜냐고? 가성비 짱!


전국 자연휴양림을 한눈에 볼수 있는 사이트
바로 ” 숲나들e “
이름 너무 귀엽다.
숲나들e 링크는 하단에 첨부
https://www.foresttrip.go.kr/main.do

 

 


회원가입을 하고, 지역 날짜 인원을 선택후 원하는 자연휴양림을 찾아보면 되는것!

 

나는 예전에 이미 회원가입을 한적이 있었다.
그때 당시, 급하게 찾아봤던지라 가고싶었던 자연 휴양림이 모두 예약이 완료되어 갈수가 없었는데.. 미리 예약해야만 갈수 있는곳 이라는 생각과 달리, 보령쪽에 자리가 아주 많아서 결제까지 함 ㅋㅋ

사실, 캠핑계획을 세우고 날씨를 보니 경남권은 주말에 모두 비…ㅜㅜ
3년만의 캠핑이라 어설픔의 극치일텐데 우중캠핑은 무리일것 같아 더 무리수를 두기로 한다.

부산에서 보령으로 가기로 ㅋㅋㅋㅋ

왕복 운전이 부담되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날씨가 우리를 부여로 인도 해줬나 싶기도 하다. 우리둘다 부여는 처음 이니까!


암튼, 여유롭게 예약이 가능한건, 숲나들e 홈페이지 하단에 예약혼잡도를 통해서도 미리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주는 예약이 여유롭군. 아주좋아!
이제 곧 단풍으로 물들기 시작하면 전국 자연 휴양림도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룰텐데, 이번주 3년만의 캠핑이 즐겁다면, 매주 주말 예약을 미리 하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다.


숲나들e를 이용하는 제일 큰 장점은,
나라에서 지정한 자연휴양림에서 피톤치드 가득 마시며, 힐링하는 캠핑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저렴한 비용! 오늘 서치한 자연휴양림중에 1박에 3,000원대도 봤다.하지만 각 자연휴양림마다 시설이 다르고 책정한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예약전 금액 및 사용시설을 꼼꼼하게 확인하는것은 필수.
가고싶은 야영장의 월별현황 조회도 가능하다.

 

10월 월별 현황조회를 보니, 인기있는 자연휴양림은 벌써 대기3번까지 기다리고 있다는..
얼른 캠핑가서 푸름을 눈에 담으며, 피톤치드 가득 마시고 싶다.
캠핑 후기는 다음 포스팅으로.

 

 

버팔로 프리미엄 뉴...동원샘물 미네마인,...